월요일, 3월 30, 2009

RAP 시작, 톰켓의 환경...

RAP를 기동했을때 서버 osgi옵션을 주고 싶을때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clean, -consoleLog, -console 이라던가요.

클립스로 실행했을 때에는 Run Configurations -> Arguments -> Program Argument에서 주면 됩니다.

Tomcat으로 실행했을때에는 web.xml에 다음과 같이 옵션을 줄수 있습니다.


바로 아래 게시물처럼 현재 Activation된 플러그인 목록을 보고 싶다면 ss 명령을 줌으로
확인 가능 하겠습니다. ss 명령을 줄수 있는 것은 위의 -console 명령 때문에 가능하지요.
-clean은 workspace의 캐쉬들을 지우라는 말이구요.
-consolelog은 osgi 표준 출력을 하라는 의미입니다.
그래서 프로젝트에 문제가 생겨 .log에 파일이 생기는 것을 콘솔로 확인 가능합니다.

enableFrameworkControl 의 설정을 true로 했을때 bundle을 동적으로 내렸다 올렸다 할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http://localhost:8080/monitor/sp_start 이렇게하면 해당 프로젝트를 시작하라는 의미 이지요.

자세한 설명은 http://www.eclipse.org/equinox/server/http_in_container.php을 참조하세요.

아참, 그럼 이클립스 플렛폼의 환경정보를 가지고 있는 configuration 폴더는 어디에 존재할까요? 혹은 workspace라던가요?
이것은 톰켓이 시작할때 BridgeServlet 클래스가 실행되어 temp폴더 servlet폴더 정확한 명칭을 모르겠네요. 그러니까 C:\dev\tomcat-5.5\work아래에 컨텍스트 루트 아래에 존재하게 됩니다.

다음에 시간이 되면 좀더 플어서 적어보도록 할게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