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2월 16, 2009

저번주 토요일 2주차 정리를 해야겟습니다.
음, 준비를 재대로 하지 못한게 티가 확나는 2주차 인듯 합니다.
나름 준비를 했으나, 참여하는 분들의 이해도가 많이 떨어진듯하기 때문에 더욱 그런듯합니다.

아무래도 2주차 JFace는 좀더 보강 내지는 새롭게 목차를 만들어야 할듯 싶네요.
쓰다보니 생각나는건데, 그걸 한번 듯고 이해하는 사람이 있으면 천재이겠지요.
그리고 이해해서 코드로 구현할수 있다면 천부적인 소질을 타고 났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좀더 이해할 수 있도록 보조 자료나 기타 부가 머시기를 준비 하는 것도 좋겠습니다.
스터디를 하시는 분들은 그리 걱정 안하시는듯한데, 나는 왜이리 걱정스러워 할까요?

음, 3주차 pt는 작성할게 거의 없습니다. Test부분만 좀 더 작성하도록 해봐야겠습니다.

댓글 2개:

  1. 예제를 따라하다보면 이해도가 높아졌던 것 같네요. 한금님이 설명에 대한 설득을 다 하실 이유는 없는 것 같아요. ^^
    다만, 설명을 예제로 하기로 했다면 쏘스 코드 실행해서 결과물을 트레이스를 하는 것 보다 소스를 보면서 트레이스를 했다면 어떨까 싶었네요. 그게 아니라면 설명했던 부분을 코딩해보면서(따라해보면서) 몸으로 느꼈으면더 좋았을 것 같습니다. 마치 핸즈 온 테스트나 튜토리얼처럼. 개인마다 다르겠지만... 왜냐하면 개발자의 공통어는 코드이니깐요. ㅎㅎ

    답글삭제
  2. 네 맞는 말씀이네요.
    모두다 이해 시킬수도없고, 아직 저도 모르는 많은게 있을텐데요.

    좀더 예제를 충실히 만들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