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10월 01, 2007

RSA7.0나름 빠르게설치하기

RSA7.0 설치하려면 최소 하루는잡아야한다.-.,-;;
이게 RSA를사용하기를망설이게 하는최대의적이 아닌가하다.

하루 잡은것은 시디 7장을인스톨하고 난 다음 최신 업데이트인 7.0.0.3 을 설치했을때로 가정하겟다.
그나마 가끔한번씩 실패해주는센스를 발휘하므로,실패라도 하면 이 툴은 절대 사람이 쓸만한 툴이 아니라고 가정해 버린다.ㅋㅋㅋ

그래도 쓰고 싶다면,최대한 빠른시간에 설치및 업데이트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참고로,IBM도 이 문제를 인식했는지 초기 RSA버전에는 없고 Inatallation Manager 1.1(앞으로는 IM으로 명명하겟다)버전에 존재한다.방법은 설명하겟다)

RSA를 인스톨하면 시디 1번장으로 INSTALL을 하게되는데, RSA의 인스톨을 관장하는 IM인스톨이 된 후에
RSA를인스톨하게 된다. 일반적으로는 IM인스톨후에 RSA를 바로 인스톨하게되나 이렇게 인스톨하면 RSA 7.0을 인스톨한 후에
7.0.3을 다시 업데이트 해야하므로 시간이 두배는더 걸린다. 위에서 언급하였지만, IM1.1부터는 그럴필요가 없다.
그러므로, IM을 업데이트해야할 필요가 있다. IM을 인스톨하고 처음 IM이 구동되면 바로 RSA를 인스톨하려고 할것이다. 그러나 IM을 업데이트 해야하므로 인스톨하지 말고, IM을종료하고 다시 시작한다.
그러면IM이 자신을 업데이트 해야한다며 열심히 업데이트를 한다.(ㅜㅜ)

이러면 업데이트가 됐을것이다. 이제부터 RSA를 설치해야한다.
패키지 설치클릭하면, 자신이 설치하려고하는것들이 보인다. 오른쪽하단에 보면 '업데이트확인' 이런게 보일것이다.
이것을클릭하고 시작하면 업데이트되면서 설치가 된다. 참고 별표 두개 반이다.

혹시 패키지 설치를 클릭했을때 저장소 어쩌구 저쩌구 에러가 보인다면 저장소를 지정해주어야한다.
지정해주지못할경우 IM을 인스톨을 다시 시도하면, 업데이트된 IM이 시작할것이고 저장소가 설정 되어 있을것이다.

크....

댓글 1개:

  1. http://cafe.naver.com/eclipseplugin.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432

    아름프로님의 상세한 내용이 좋아 보이네요.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