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요일, 4월 12, 2010

JFreeChart로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프러덕이 거의 완성될 쯤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거의 모든 코드를 외워버릴 정도로 보고보고해도 문제의 원인을 찾지 못했습니다.
별로로 셈플을 만들고, 코드를 정리하고 주석을 달면서 원인을 해결해 보고자했지만 도대체 모르겠습니다.

1주일간 다른 건 아무것도 하지 못한채 하나의 문제를 보았고, 토요일 밤 12시가 되기전에 문제를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이 사람아 api 똑바로 설계해' 라고 코드 제작자에게 말해주고 싶었더랬습니다.
전혀 연관성 없어 보이는 것이었고, 셈플을 제작할때도 전혀 관련이 없어 보이는 것이었는데...
그리고 따로따로 움직이는 거였는데말입니다. 에러를 보이는것도 아니고 오동작을했습니다.

결론은 1주일간 문제를 해결하기위해 추가된 코드는 + " index is " + intTimeSeriesIndex); 입니다.
툴툴 거리면 편의 점가서 맥주를 들었다가 놓으면서 대신 우유와 젤리로 분노를 대신했습니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코드를 보다보니 중복된 코드와 컴퓨터가 코드를 작성한듯한 난해한 코드가 많았습니다. 사람이 작성한 것처럼 다시 생각을 정리하고 구조를 바꾸고 하였더랬습니다. --;;
정리하고 정리 하다보니 코드가 많이 깔끔해 졌습니다.헤헤
앞으로 나타나게 될 문제도(?) 정리가 된듯 합니다.

하루가 지난 지금 어제 api를 다시 생각해 보건데, 원래 설계했던 사람도 나름 어쩔수 없었겠구나 싶습니다. 더군다나 오프소스이고요. 잘못된 부분이라 생각되면 나 스스로 기여하고 참여해야 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어제 화났던 것에 대해 초보의 아픔이 느껴집니다. 슬쩍 메일이라도 보내봐야겠네요.

꽁짜로 쓰기에 더 없이 좋은 JFreeChart입니다. 머쩍네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