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7월 28, 2010

요즘 Eclipse RAP는?

역시나 느리지만 꾸준한 업데이트와 필요한 부분을 적절하게 업데이트 해주고 있는 듯합니다.(사용자가 힘든 부분을 알아서 개발해 가는것도 쉽지 않는데...)

Helios(RAP 1.3 버전)에서 가장 의미있는 부분은 기존 개발툴 RCP 처럼 개발툴이 통합되어 나오는것을 두고 싶습니다.  통합되었다는 것은 나름 인정 받았다 혹은 안정되었다로 해석할 수 있는 듯 합니다.

개발을 도와주는 RAP Tooling, RAP Runtime 이런것도 생겼구요.(http://eclipse.org/rap/downloads/) 1.2 때에만해도 war로 배포하기 여간 까다로웠습니다.

이제는 GC(Graphics Context)도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모두다 아는것처럼 RAP는 EMF, Riena, Birt등은 포팅이 끝난 상태입니다.

좀 불만(?) 스러운 사항이라면, 여전히 보고 따라할 만한 문서가 딱히 보이지 않습니다.  물런 없는건 아니지만요. 한대 모아지면 좋겠다 싶습니다.
데모를 로컬에서 실행해 보았는데, 무엇인지 모르게 좀 덜덜(?) 거린다고 해야할까요.. 물런 테마 문제일수도 있습니다만.. 좀 무거워진 느낌이랄까요.  더 이상 무거원지면 안되는데...말이죠.

Incubator프로젝트로는 PDE Runtime, Google Visualization, JIT Visualization 이런것들도 진행중입니다. 하나하나 다 요긴하고, 필요한것들 사용해야 한다면 절대적으로 도움을 받을수 있는 것 들입니다.(예전 직장에서 만들었던 모니 터링같은 겨우에 아래 jit를 쓰면 훨씬....)

인큐베이팅이라 얼마나 사용할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점점더 헤비한 어플리케이션을 소화하는데 부족함 없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Eclipse Source에 Writing iPad/iPhone/iPod applications with Java SWT? 라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상당히 흥미있는 글입니다.

요즘 집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무언가 나만의 것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아이디어를 내놓고 싶습니다.

최종 사용자들을 위한 것들도 좋겠으나, 그것보다는 뼈대가 되는 무언가를 만들고 싶습니다. 요즘은 그냥 아까운 시간만 허비하는듯 합니다. 벌써 7월도 끝나 가는데요. 이런시간들을 좀더 알차게 보내야 할건데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