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일, 11월 21, 2007

vocabulary plug-in 제작



nilrir 아저씨의 아이디어를 따와 eclipse plug-in으로 만들었습니다.
처음 만들때는 요새 자료를 보는 emf, gmf 예제로 활용해 볼 요량으로 몇 시간이면 만들수 있을듯 싶어 시작했는데.. 이산이.. 좀 높네. -,.-;; 거의 2틀이나 걸려버린 넘이었는데..
만들고 나니 나름 쓸모가 있을듯 싶습니다.

잔소리 생략하고, 설명 들어 갑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어장 및 사전 입니다.

'단어'에 있는 단어를 '문제목록'에서 맞추어 봅니다.
제대로 맞춘다면 자동으로 다음으로 넘어가게 됩니다. 그리고 맞춘 단어는 다시는 보이지 않습니다.
단어를 잘 모르겠고, 계속해서 보고싶다면 '관리'버튼을 누르세요. 그럼 '관리하기'창에 보여집니다.

'듣기' 버튼은 왼쪽 단어의 소리를 듣는겁니다.(야후 사전 이용했습니다)

'Next'버튼은 그냥 다음 단어 보는 거구요.

단어를 '사전'에서 찾고 싶으실때 '단어'텍스트 박스에서 엔터를 치시면 'Dictionary'에 검색이 됩니다(야후 사전 이용했습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단어는 1800단어 입니다. 새로운 단어장을 만들어서 위와같은 방법으로 테스트 하실수 있습니다. 창 -> 환경설정 -> Vocabulary에서 파일을 선택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처음에는 c:/temp/vocabulary/vocabulary.txt 파일이 자동으로 생겼을 겁니다. 위와 같은 형식으로 파일을 만드시면 되겠습니다.

어쩌면, nilrir와 hangum이만 사용하는 plug-in이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화면의 오픈은 창 -> 보기표시 -> Vocabulary -> Vocabulary를 선택하면 화면이 뜬다

이 플러그인은 3.2, 3.3이상에서테스트 되었습니다.

앞으로는 애초의 생각대로 EMF, GMF 기능을 구겨 넣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를 거의 못해서 에러있을텐데.. 크~ -,.-;;

쓸모있다 생각 되시면 옆사람에게 추천해주시면 좋겠어요.

관련 정보가 문제가 된다면 PLUG-IN 바로 삭제 하겠습니다. 야후 형님께 다시 한번 감사를 전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